공지사항

Webex를 활용한 녹화 동영상 확장자가 Webex 인 경우 조치 방법

작성자 : 전주교대
작성일 : 2021-01-20 15:46
조회수 : 1614

Webex 미팅을 통한 강의실에서 [내 컴퓨터에 녹화진행 시 유의사항

 

Webex 미팅 종료 후 녹화 파일 변환 중에 PC를 종료시켜 변환이 중지된 경우나 변환 중 에러가 발생되어 변환이 안 된 경우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 

녹화 파일을 재변환을 하는 방법을 PDF 문서로 정리하여 첨부하여 드리오니 내용 참조하시고 문제 발생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.

 

※ Webex 미팅의 [내 컴퓨터에 녹화과정

 

1) 녹화를 시작하시면 미팅 내용이 선택한 폴더에 지정한 이름과 확장자명 ‘.Webex’ 파일로 생성되어 저장됩니다.

예시) ‘웹엑스강의_98.Webex’

(이때 영상은 압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.)

 

2) 미팅을 종료하면 압축되지 않은 ‘.Webex’ 파일을 압축된 ‘.mp4’ 파일로 변환이 백그라운드로 자동적으로 진행됩니다.

(압축 및 변환 과정은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.)

 

3) 변환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경우에는 ‘.Webex’ 파일이 없어지며, ‘.mp4’ 파일만 남습니다.

(변환이 완료되지 않는다면 ‘.Webex’ 파일이 남아 있게 됩니다.)

 

※ 변환 중에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 사용자들이 변환이 모두 완료된 것으로 판단하여 PC를 종료시키는 경우에는 동영상 변환이 중지되어 ‘.mp4’ 파일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됩니다이런 경우에는 아래 첨부된 첨부파일을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2021-02-26
전주교대